충주 센텀스카이

뉴스 게시판

초고층 지상37층 주상복합 아파트, 원스톱 생활의 편리성 더해

‘센텀스카이’ 조감도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도심공동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북 충주시 성남동에 지하 5층, 지상 37층 규모의 주상복합아파트가 들어선다.

10년 전세아파트인 ‘센텀스카이’가 옛 충주세무서 자리에 들어선다.

옛 충주세무서 부지는 지난 2006년 성남동 청사에서 금릉동 신청사로 이전하면서 이렇다 할 활용방안을 찾지 못해 20년 가까이 주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때문에 인근지역 주민들은 아파트 신축을 크게 반기는 분위기다.

특히, 요즘처럼 고금리, 물가상승, 경기침체로 대부분 내 집 마련을 미루고 있는 부동산시장에서 10년 전세로 살아보고 결정하는 민간임대아파트가 인기다.

센텀스카이는 84㎡ 134세대, 64.28㎡ 101세대, 62.09㎡ 67세대, 오피스텔 33호 등 총 335세대의 주상복합아파트다.

조만간 건축심의를 충주시 관계부서에 접수할 예정이다.

5월 중순 중원대로 KBS방송국 맞은편에 홍보관을 열고 임차인 모집을 시작한다.

센텀스카이 시공은 ㈜대창건설이 맡는다.

대창건설은 1996년 유한회사 삼영건설로 설립해 현재까지 전국에 건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주택개발보증 한도가 4천100억원 이상으로 충주 센텀스카이를 책임 준공해 입주하는데 이상이 없다고 시공사 관계자는 전했다.
 
‘센텀스카이’ 항공 조감도
센텀스카이 아파트는 주상복합 아파트 편리성을 더해 충주 최초로 단지 내 수영장과 조식서비스를 제공해 전세 아파트임에도 삶의 질을 향상시킨 아파트라는 평을 받고 있다.

충주 최초의 수영장, 조식서비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로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양면 개방형 혁신설계로 풍부한 채광과 통풍이 가능하며 4bay, 가변형 벽체, 펜트리·에너지 절약형 마감재, 첨단 스마트시스템까지 도입해 설계에서도 프리미엄을 높일 계획이다.

또 맘스스테이션, 펫케어룸, 독서실, 어린이집,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옥상정원, 야외라운지, 펫 공원 등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이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주변 인프라도 탄탄해 로데오패션거리, 먹거리타운, 이마트, 보건소 등 다수의 편의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도보권에 초, 중, 고교 등의 교육환경이 있을 뿐만 아니라 충주천변공원, 용산생활체육공원 등 다양한 생태공원과 체육시설이 갖춰진 호암지 이용이 편리해 쾌적한 정주여건까지 갖춰 관심을 모으고 있다.

‘8가지 프리미엄’을 강점으로 내세우는 이 전세아파트는 자격제한이 없고, 자격조건도 없다.

또 전매제한이 없고 세금부담이 없으며, 자금 부담과 매매부담도 없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보증으로 사고걱정도 없다는 평가다.박연수기자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방문예약

오시는길

상담신청

바로연결